다음, 네이버 웹툰 다운로드 받는 방법

기타정보|2021. 1. 21. 18:40
  추천 글
   *  숨은 내 계좌 찾는 방법
   *  내가 가입한 보험 통합조회 방법
   *  자동차 보험사+가입내역 조회 방법

웹툰은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서 소장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작품이 유료화되기 전에 다운로드 받아 놓아야 합니다. 유료화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 받은 웹툰은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 업로드하거나 공유한 경우에는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프로그램 히토미를 사용하여 다음 웹툰을 작품별 전체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히토미 다운로더는 사이드바에 있는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히토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인터넷을 실행하여 다음 웹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다음 웹툰 메인 페이지로 들어가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웹툰 작품을 선택합니다. 

 

 

 

이 글에서는 다음 웹툰 화요일에 연재되는 아비무쌍을 선택하였습니다. 아비무쌍 페이지로 들어가면 웹툰이 회자별로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의 상단 주소를 복사합니다. 

 

 

 

히토미 다운로더 프로그램으로 이동하면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모든 회차 다운로드가 진행되기 때문에 정보를 불러오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웹툰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진행상황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된 다음 마우스 포인터를 목록으로 가져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숨겨져 있던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은 웹툰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 창이 열립니다. 

 

 

 

▶폴더에는 회차 별로 구분되어 다음 웹툰 작품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웹툰 소장을 원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작품 별로 전체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회차별로 다운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뭐...  ※네이버 웹툰도 동일한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  숨은 내 계좌 찾는 방법
   *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
   *  자동차 보험사+가입내역 조회하는 방법


댓글()